온라인 마케팅의 모든것!

마케팅의 핵심과 그 본질을 알아야한다!

채널 No.1 자세히보기

IT&이슈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써본 후기 (장점/단점/다운로드)

대왕개미 2022. 12. 26. 02:03
반응형

여러분들은 웹서핑을 할 때 주로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국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높은 편이지만 해외에서는 크롬 브라우저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크롬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조금씩 변화 조짐이 보이고 있는데요. 바로 새로운 국산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입니다. 구글 크롬처럼 빠르고 편리하며 무엇보다 한국어 맞춤형이라는 특징 덕분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굳이 다른 브라우저를 놔두고 네이버 웨일을 선택했을까요?

네이버 웨일



인터넷 쇼핑을 하다 보면 언어 장벽 때문에 불편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영어 울렁증이 심한 탓에 외국어로 적힌 상품명이나 설명을 이해하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이럴 때마다 구글 번역기를 이용했는데 정확도도 떨어지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이하 웨일을) 사용하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다.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설치 후 실행해보았다. 우선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자 다양한 국가의 언어 선택창이 나타났다. 그리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했더니 해당 페이지의 텍스트가 자동으로 번역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단어 단위로 해석되어 더욱 편리했다. 덕분에 이제는 해외 직구 시 어려움 없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제일 쇼킹은 해외직구시 이미지 번역이 자연스럽게 된다는 것이다. 물론 약간 번역한 티는 난다.

아무조록 이외에도 사이드바 메뉴나 캡처 도구 등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