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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Ad-Tech

ad tech란 무엇인가? 인공지능과의 결합까지

대왕개미 2022. 12. 26. 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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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광고 기술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유튜브 영상 속에서도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나 인터넷 기사 하단에 위치한 배너광고도 모두 ad tech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기술은 점점 더 발전하여 현재는 AI기술과도 결합되어 더욱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떠한 방향으로 진화할지 그리고 이로 인해 발생할 변화로

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날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존재합니다. TV CF에서부터 옥외광고, 버스정류장 전광판, 지하철 내 모니터 등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렇게 많고 다양한 광고 수단 가운데서도 단연 으뜸은 온라인 광고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했고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온라인 광고 수요 역시 급증했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하루 종일 핸드폰을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온라인 광고 시대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예전에도 PC를 이용한 온라인 광고는 존재했었습니다. 다만 이때까지만 해도 단순 노출형 광고 방식이었습니다. 쉽게 말해 그냥 눈에 띄면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식이었죠. 그러다가 2000년대 초반부터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라는 개념이 등장했는데요. 이것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해당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아무래도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먼저 보이는 글을 클릭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SEO 마케팅은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입소문을 퍼뜨리는 기법입니다. 주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진행하는데 파급력이 어마어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취향 및 성향을 분석하여 적절한 광고를 보여주는 시스템이죠. 덕분에 보다 정확한 타깃팅이 가능해졌고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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